백과선생 블로그


프로그램을 통한 가상화폐 자동매매 시스템


전 국민과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암호화폐의 인기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한차례 불붙은듯한 모습을 보이며 비정상적인 가치상승을 보였으나 이제는 

대부분 안정적이고, 위험부담을 예전만큼 가져가지 않기에 소소한 재테크로 여전히 남아있는 추세이다.


가상화폐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각자의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각종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거래시간이 정해져 있어 그 시간 안에만 집중하면 되는 주식시장과는 달리 

가상화폐 시장은 거래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24시간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시간 집중하여

투자를 하는 것만이 위험부담을 최소화 시키고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따라서 가상화폐를 생업으로 삼지 않는 투자자들은 시간과 체력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다.

또한 생업으로 가상화폐에 몰두하더라도 매일 24시간 각종 차트를 눈여겨보며 모니터링하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가상화폐시장에도 찾아온 것이다.


최근 ‘워치봇’이라는 가상화폐 자동 매매 프로그램이 등장하여 화제를 이끌고 있다. 

‘워치봇’은 여러 가지 알고리즘과 퀀트 매매 기법을 통하여 자동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격이 급격하게 떨어진 가상화폐를 찾아서 자동으로 매수하고, 상승 할 때에 맞추어 자동 매도하여 수익을 올린다. 

봇을 설정해 놓고 거래가 되면 바로 SNS를 통해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을 확인하지 않아도 좋다.


‘워치봇’의 제일 큰 특징이 있다면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뽑을 수 있다.

또한 노하우로 축적된 숙련된 투자 기법이 있는 사람의 전략을 복사하여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차트를 볼 줄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어 초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워치봇'으로 자동 거래를 한다고 해서 언제나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24시간 자동으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이용하여 주기적인 투자와 

자신만의 정확한 원칙을 세워 투자를 한다면 분명 훌륭한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