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선생 블로그

2018 행복주택 4분기

요즘 정말 말도 안되는 집값으로 인해 내집마련은 물론 전세, 월세집 하나 구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특히 경제적으로 여려운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들에게는 집을 구하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행복주택을 만들었는데요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지었지만 임대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 않나 싶어요




행복주택은 1년에 총 4번 분기별로 신청을 받고 임대하고 있는데요. 2018 행복주택 4분기에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2018 행복주택 4분기는 총 4,712 호수를 임대하고 있으며 수도권에는 2,560호수, 지방에는 2,152 호수를 임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중에 가장 많이 임대를 진행하는 곳은 다산역(A2)이며 지방은 정읍첨단입니다.


임대료가 낮아 많은 분들이 임대 받고자 하지만 조건에 충족하지 않으면 신청할 수 없고 신청했다고 해도 다 분양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신청 조건은 크게 대학생,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노인계층 취약계층, 상업 단지 근로자로 나뉘고 있습니다. 대학생은 인근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대학, 고등학교를 졸업 또는 중퇴한지 2년 이내인 미혼 무주택자만 가능합니다.




 사회 초년생은 인근 직장에 재직 중이나 취업 5년 이내의 미혼 무주택자만 가능하며 신혼부부는 인근 직장에 재직자 중 결혼 5년 이내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취약계층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주거급여 수급자를 말합니다. 입주 신청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은 한국토지주택공사나 서울 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바일은 LH 청약 센터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접수 기간 내에만 신청 가능하니 접수 기간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